대학로

home > 공연 > 기타

  • 공연시간 및 할인가격 등 모든 공연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죽음과 소녀

공연기간
2016-04-28 ~ 2016-05-08
공연장소
연우소극장
공연시간
공연시간표
회차 공휴일
20:00   20:00 20:00 20:00 19:00 15:00  
예외사항 : *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3시 공연
공연상세내용
관람료정가 25,000원
관람료할인가 -
관람등급 14세 이상 관람
문의번호 010-2069-7202
자막서비스 자막없음
한줄소개 극단 미인 자력갱생 프로젝트1
아리엘 도르프만
연출 김수희
출연 김은희, 전중용, 정선철
제작 극단 미인

이전페이지로

  • 작품소개


극단 미인 자력갱생 프로젝트
10주년을 한 해 앞둔 극단 미인의 생존실험

극단 미인은 '아름다운' 혹은 '아름답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연극집단이다. 그동안 누구나 고민해봤을 보편적 문제에서 부터 한번쯤은 고민해 봐야 할 사회적 문제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 연극을 선보여 왔다. 10주년을 한 해 앞둔 올해에는 다음 10년의 생존을 대비해 새로운 실험을 진행하고자 한다. 그 이름하야 '극단 미인 자력갱생 프로젝트'!! 이번 프로젝트는 공공의 지원금 없이 극단 미인의 자력으로 제작하며 극단 미인의 색을 확장시키고 강화시킬 두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젝트1. 극단 미인 확장판
아리엘 도르프만의 <죽음과 소녀>
 
극단 미인 자력갱생 프로젝트의 첫번째 작품은 아리엘 도르프만의 <죽음과 소녀>이다. 그동안 국내 창작극을 주로 공연해온 이력을 봤을 때, 이 작품의 선정은 다소 의외다. 그리고 이전에 다른 극단에 의해 여러차례 공연된 작품이라 그 부담이 컸음에도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시간적 배경은 현재이며 장소는 칠레일 수 있지만 칠레와 같이 오랜 독재정권 이후 민주정부를 세운 어떤 나라도 될 수 있다."
<죽음과 소녀>의 작가 아리엘 도르프만은 작가의 글에서 극중 사건은 '독재자의 군홧발 아래 눌려 있던 나라가 아니라 민주주의로 이행하는 과정에 있는 나라, 즉 수많은 칠레인들이 자신이 입은 숨겨진 상처와 씨름하고 있는 반면에 다른 칠레인들은 자신의 범죄가 드러날지를 걱정하는 그런 상황'에서 일어날 것이라고 이야기 한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이 비단 칠레만이 안고 있는 문제일까? 지금 대한민국은 어떠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