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home > 공연 > 대학로

    공연시간 및 할인가격 등 모든 공연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황소 지붕위로올리기

공연기간
2009-03-31 ~ 2009-05-31
공연장소
나무아트홀
공연시간
공연시간표
회차 공휴일
  20:00 20:00 20:00 20:00 17:00 17:00  
          20:00    
관람료정가 25,000원
관람료할인가 일반(대학생) 25,000원/중.고등학생 15,000원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90분
문의번호 02-741-2146
자막서비스 자막없음
한줄소개 제1회 함세덕 희곡상 수상작!! “황소 지붕위로올리기” 20대를 아울러 40~50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연극
주최 나무컴퍼니
제작 아름다운 사람
홈페이지 http://www.cyworld.co.kr/Hwang_So

이전페이지로

※ 시스템 교체작업으로 2014.01.19까지 예매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작품소개

 

 
<황소 지붕 위로 올리기>는 결혼 5~9년차 정도의 부부가 가질 법한 생활의 발견. 때로는 아주 우습고 생각해보면 더 우스운 일상의 일들로 얼굴 붉히고 할퀴어대는 갈등과 화해를 거듭해나가는 우리들의 이야기이다.
인정받은 연기력을 바탕으로 구성된 배우들의 연기가 눈부신 작품이 될 것이며, 1인 다역의 톡톡 튀는 캐릭터가 작품 속 곳곳에 스며들어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다.
또한, 이번 작품으로 제1회 함세덕 희곡상을 수상하신 작가이자 연출가인 김광택(본명 김동기)만의 매력이 물씬 풍기는 작품이 될 것이다.


▶ 배우의 힘이 느껴지는 연극! 배우가 돋보이는 연극!!

<황소 지붕위로올리기>는 배우의 힘이 느껴지는 연극이며, 배우가 돋보이는 연극이다.
무대 위 여타의 무대 장치와 도구를 최소화하여 상상의 공간을 열어둔 연극으로 관객은 무대 위 배우들의 언어와 행위를 통해서 현실의 반영이라는 잣대를 들이대고 끊임없이 가늠한다. 따라서 공연이 관객과 함께 호흡하고 발산할 수 있는 적당한 긴장의 거리감을 주기위해 배우들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 작품은 그런 배우의 힘으로 진행되는 공연이다.
이 작품을 통해 진정한 배우의 힘이란 무엇인가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웃음의 포인트!! 일인 다역의 그가 궁금하다~

우리들의 잔잔한 일상이야기인 <황소 지붕위로올리기>에는 색다른 웃음 포인트가 존재한다.
그 웃음 포인트는 다름 아닌 영웅이 아빠, 교통 경찰관, 이웃집 여자, 아내의 옛 애인, 남편의 고등학교 시절 담임교사, 잡상인, 스님, 순경의 역을 맡은 남자다역이다. 여자와 남자를 넘나드는 역할뿐만 아니라 캐릭터가 변할 때마다 갈아입는 의상, 개성 있는 목소리연기 그리고 그만의 색깔로 다양한 연기를 펼칠 계획이다.
이제 그가 선사하는 웃음 핵폭탄에 빠져보자~


▶ 제1회 함세덕 희곡상 수상작!! “황소 지붕위로올리기”

“함세덕 희곡상”은 뛰어난 작가적 극 구성능력과 탁월한 서정적 분위기의 연출능력을 갖춘 근대 희곡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극작가 함세덕의 극정 성취를 이어받아 역량 있는 작가를 양성하고 우수한 희곡을 발굴하기 위함으로 “학산 젊은 연극제 준비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상으로 <황소 지붕위로올리기>가 제1회의 함세덕 희곡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작 <황소 지붕위로올리기>은 평론가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2006년 제2회 名作 코미디 페스티벌에 초청작으로 선정되면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았다.


▶ 제2회 名作 코미디 페스티벌 초청작!! “황소 지붕위로올리기”

<황소 지붕위로올리기>는 제2회 名作 코미디 페스티벌 초청작이다.
<황소 지붕위로올리기>가 초청되었던 제2회 名作 코미디 페스티벌은 코미디페스티벌 집행위원회 주최, 후원 서울문화재단, 한국연극협회, 서울특별시 후원으로 2003년 타계한 한국의 대표적 희극 작가 故 이근삼 선생의 희극 정신을 기리고 정통 희극의 부활과 대중화를 꾀하기 위해 2002년 발족하여 전통과 관록을 자랑하는 극단들과 신생의 에너지와 신선함이 기대되는 신생 극단들이 대거 참가하여 매회 개최되고 있는 축제이다.
제2회 名作 코미디 페스티벌에 초청되었던 <황소, 지붕위로 올리기>는 관객들의 열렬한 반응과 함께 많은 언론가와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 작품을 2009년 나무아트홀에서 다시 한 번 만나 본다.

2006년 제2회 名作 코미디 페스티벌 초청작!! “황소 지붕위로올리기” 관람후기!!

제목만큼 내용도 감명 깊었고, 많은 것을 뒤돌아보게 했습니다. -민영훈 님-

불투명한 결혼이란 것의 표피를 한 겹정도 훑어본 느낌이었다. -ID 맨이 님-

사는게 뭔지..를 생각하게 했고, 진정한 사랑은 상상속의 로맨스가 아니라 현실 안에서 부대끼며 살아가는데서 생기는 것 같다....-ID 탕슉킬럼 님-

사랑, 결혼에서 내가 손해보고 있다는 느낌이 들때 혹은 인간관계에서 내가 먼가 부족하다 느낄때 이 연극을 보심이 어떨런지...보셔도 후회 안 하실듯..추천합니다. -이현경 님-
 


▶ “황소 지붕위로올리기”의 작가이자 연출자인 “김광탁(본명 김동기)”
그의 세계를 들여다본다!!

작/연출가인 김광탁(본명 김동기)은 젊은 희곡작가로써 현재 극단 아름다운 사람의 대표다.
그는 1995년 `96조선일보 신춘문예 당선을 계기로 희곡 쓰기를 시작 `97서울국제 연극제 공식 초청작으로 데뷔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문예진흥원 창작지원 및 국립극장 창작극 공모 당선, 함세덕 희곡상 등을 수상하며 꾸준하게 인정받아온 희곡 전업 작가이다.
그가 2009년 3월 31일~5월 31일까지 나무아트홀에서 공연되어지는 <황소 지붕위로올리기>의 작/연출을 모두 맡았다. 작가이자 연출가이기 때문에 발휘될 수 있는 역량들이 그의 작품에 섬세하게 녹아들어있다. 또한, 그의 작품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그만의 독특한 매력을 만나 볼 수 있다.
모든 사람을 사로잡는 리더십마인드와 뛰어난 연출력을 갖춘 그가 <황소 지붕위로올리기>로 찾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