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home > 공연 > 대학로

    공연시간 및 할인가격 등 모든 공연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설공찬전

공연기간
2009-03-06 ~ 2009-04-05
공연장소
충무아트홀 소극장블루
공연시간
공연시간표
회차 공휴일
  20:00 20:00 20:00 20:00 16:00 16:00  
          19:00    
관람료정가 20,000원
관람료할인가 20인 이상 20% 할인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
러닝타임 100분
문의번호 02-764-7462
자막서비스 자막없음
한줄소개 조선 시대 빙의담
주최 극단 신기루만화경, 충무아트홀
제작 극단 신기루만화경

이전페이지로

※ 시스템 교체작업으로 2014.01.19까지 예매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작품소개


연출가 이해제의 공연을 만나는 즐거움에 또 한 번 푹 빠지다.
타고난 이야기꾼으로 독특하고 재미있는 소재의 연극으로 늘 우리에게 재미와 기대를 안겨주는 연출가 이해제의 <설공찬전>이 정보소극장에 이어서 더 많은 관객들과 만나기 위해 2009년 3월,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에서 앵콜 공연을 갖는다. 흥미로운 소재와 인간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유지하고 있는 연극 <설공찬전>은 쉬우면서도 재기 발랄한 연극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는 연극이다. 연출가 이해제가 만드는 <설공찬전>의 즐거움에 또 한 번 빠져보자.


금서를 만나는 새로운 해석

극단 신기루만화경은 논란을 일으켰던 <로빈슨크루소의 성생활>에 이어 연극 <설공찬전>으로 또 하나의 금서에 도전한다. <설공찬전>은 1511년 채수가 지은 고전소설로 저승에서 돌아온 설공찬이라는 인물이 사촌동생의 몸을 빌려 현실정치를 비판한다는 내용으로 조선 최초의 필화 사건을 일으킨 소설이다. <설공찬전>은 당시의 정치 상황을 해학과 풍자 넘치게 표현한 작품이지만, 지금 보아도 유효한 내용으로 2009년의 현 정국이 개탄스럽다면 꼭 한 번 봐야 할 공연이다.
 

빙의를 연기하는 배우들, 이것이 바로 연극!
최초의 한글소설을 새롭게 각색한 <설공찬전>은 한국적 해학과 풍자가 넘치는 작품으로 템포감 있는 극 전개와 연기력으로 무장한 극단 신기루만화경의 배우들이 총출동하는 연극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특히, 설공찬과 설공침의 극과 극의 인물을 연기하는 정재성은, 연기는 바로 이런 것이라는 것을 보여줄 정도로 혼신의 힘을 다 하여 최고의 연기를 보여준다.
 

애끓는 아버지의 사랑
연극 <설공찬전>은 저승에서 내려온 귀신 설공찬의 강령기다. 아버지에 대한 못 다한 효를 행하기 위해 사촌동생의 몸을 빌려 관직에 오르려 하지만 현실의 부정함을 깨닫고 부패한 사람들의 몸 속을 넘나들며 현실을 비판하고 풍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설공찬이 못다한 효를 행하러 온 것이나 설충란이 어린 나이에 죽은 설공찬을 맞는 장면 등은 이 시대 희박해진 아버지와 아들의 정과 효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