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home > 공연 > 대학로

    공연시간 및 할인가격 등 모든 공연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레인맨

공연기간
2009-04-24 ~ 2009-08-02
공연장소
SM아트홀
공연시간
공연시간표
회차 공휴일
  20:00 20:00 20:00 20:00 15:00 14:00 14:00
          18:00 17:00 17:00
관람료정가 R석 40,000원 / S석 30,000원
관람료할인가 R석 10%할인 36,000원
S석 10%할인 27,000원
관람등급 14세 이상 관람
러닝타임 100분
문의번호 02-2051-3307
자막서비스 자막없음
한줄소개 삭막한 세상속에 덩그러니 놓여진 당신, 지금 당신을 찾아갈 유일한 감동의 무대, 연극 레인맨
주최 (주)쇼팩
제작 (주)쇼팩, (주)트라이프로, 엠벤처투자(주)
후원 다음
홈페이지 http://club.cyworld.com/rainman2009

이전페이지로

※ 시스템 교체작업으로 2014.01.19까지 예매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작품소개


삭막한 세상 속에 덩그러니 놓여진 당신
지금, 당신을 찾아갈 유일한 감동의 무대


『연극 레인맨』

 

 

[About the Show] “명작 영화 [레인맨], 무대 위에서 다시 만나다!”

공연 제작사 ㈜쇼팩은 트라이프로, 극단소울, 엠벤처투자㈜와 함께 더스틴 호프만과 탐 크루즈의 불후의 명작영화 ‘레인맨’을 2009년 4월24일부터 연극으로 선보인다. 특히 더스틴 호프만 역에 영화배우 임원희, 탐크루즈 역에 이종혁이 캐스팅되어 각각 6년 만에 컴백하는 연극무대에서 불꽃 튀는 연기 경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원작 소개
 

1988년 영화로 발표된 영화 레인맨은 이듬해 61회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등 아카데미상 4개 부문 수상과 베를린영화제 금공상을 수상한 웰메이드 히트작으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머리 속에 남아있는 명작이다. 특히 더스틴 호프만의 자폐증 연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명연기였으며, 그는 이 영화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1980년대 전형적인 아메리칸 찰리를 연기한 탐크루즈와 부족한 듯 보이지만 따뜻함을 가지고 있는 형 레이몬드를 연기한 더스틴 호프만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잊고 있었던 사랑과 형제애, 가족애, 나아가 더 넓은 의미의 사랑과 삶을 느낄 수 있었다.

영국과 일본 무대에서 검증받은 수작, 연극 [레인맨]
 

MGM사의 유명 영화 <레인맨>은 연극 무대로 올려져 이미 영국와 일본의 관객들에게 검증 받은 바 있는 수작이다. 영국에서는 유명 헐리우드 배우 조쉬하트넷과 연기파 배우 아담 고들리가 각각 동생과 형으로 열연한 바 있다. 런던 아폴로 극장에서 2008년 무대에 올라간 영국 버전 레인맨은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지난 해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일본 버전의 레인맨 또한 일본 열도를 울음 바다로 만들었다. 일본의 인기배우 키이나 시페이가 동생 찰리 바비트역을 맡아 많은 여성팬들의 감성을 자극한 바 있다. 일본 버전의 극작은 카츠이테 스즈키가 맡았으며 영국에 앞서 2006년 1월 일본에서 전세계 초연이 올라갔다. 2007년 10월30일~11월18일 재연을 올린 바 있고 두 번 모두 대 흥행을 기록하였다.   


 

[RAINMAN in Korea] 한국에서 처음 만나는 명작 ‘연극’의 감동

2009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올려지는 레인맨
오는 4월 24일부터 한국 초연의 레인맨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하는 감동과 웃음의 공존이 웰메이드 연극이 될 것이다. 영화를 바탕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지만, 연극 무대 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따뜻함과 생동감이 레인맨의 감동을 더할 것이다. 특별히 소극장 무대에서 가까운 거리에서 열연을 펼치는 국내 최고의 남자 배우의 연기를 본다는 것은 선보이는 상당히 매력적인 무대가 아닐까 한다. 순수하게 관객에게 다가가되 촌스럽지 않게…. 그렇게 감동과 웃음과 휴머니즘을 선사할 수 있는 무대와 배우들의 연기가 압권일 것이다.
특별히 6년 만에 연극무대로 복귀하는 연기파 배우 임원희, 이종혁의 열연이 기대된다. 영화 레인맨이 연극으로 다시 탄생하듯, 영화에서 입지를 다진 그들이 다시 연극 무대로 돌아와 영화 이상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지금, 왜 우린 [레인맨]이 그리운가!
감동과 웃음의 공존. 그리고 ‘연극’이라는 장르만이 줄 수 있는 진지함과 격조.
이 모든 것을 담아내고 있는 작품이 바로 연극 ‘레인맨’이다. 1989년작 영화 레인맨에서의 더스틴 호프만과 톰 크루즈의 빛나는 연기를 전세계 팬들은 기억하고 있다. 연극 레인맨은 영화에서 보여주었던 더스틴 호프만의 신들린 연기와 형재 간의 진한 사랑과 우정을 보다 세밀한 묘사와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감동으로 재탄생시켰다.
가족이 주는 진정한 의미, 그리고 사랑.. 우리는 연극 레인맨이라는 무척이나 빼어난 수작의 힘을 빌어 그것을 보다 많은 사람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특히 가족과 가정의 의미에 대해 깊은 소중함을 아로새기게 되는 가정의 달 5월에 연극 레인맨은 그 어떤 공연보다도 값진 선물이 될 것이다.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해주는 작품으로 가정의 달에 가장 어울리는 연극이 되지 않을까 한다. 삭막한 세상 속에 모두가 자신을 혼자라고 느꼈을 때, 자신이 잊고 지냈던.. 어쩌면 인지하지 못했던 누군가가 항상 당신을 기억하고 있었다면… 그 얼마나 가슴 뭉클한 일인가. 지금, 당신을 찾아갈 유일한 감동의 무대가 바로 레인맨이다.

임철형 연출과 송한샘 프로듀서의 두번째 콤비작
2008년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뮤지컬 ‘이블데드’를 기억하는 이라면 연극 ‘레인맨’을 기대해도 좋다. 두 작품의 연관성을 언뜻 이해하기 힘들 수도 있겠지만 연극 레인맨은 ‘이블데드’와 마찬가지로 임철형 연출과 송한샘 프로듀서가 기획단계에서부터 함께 철저하게 준비한 작품이다. 이블데드와 마찬가지로 송한샘 프로듀서가 직접 번역을 했으며, 임철형 연출이 각색을 맡았다. 무대 디자인의 김태영이나 의상의 안현주, 조명의 구윤영 등은 이미 공연계에 정평이 나있는 소위 A급 크리에이터들로, 이들이 다시 한번 뭉쳐 뮤지컬 ‘이블데드’에 이어 센세이션을 일으킨다는 각오다. 특히 임철형 연출은 이미 1년 전부터 임원희이종혁을 각각 레이몬드와 찰리로 점찍고 배우들과 직접 만나 작품에 대해 의견을 나눠왔을 만큼 작품에 임하는 각오가 남다르다. 뮤지컬 ‘이블데드’가 유쾌한 웃음과 신나는 재미를 선사했다면 연극 ‘레인맨’은 웃음과 더불어 심장을 찌르는 감동과 진한 눈물을 관객에게 줄 것이다. 특히 2막 후반부의 레이몬드와 찰리의 이별은 눈물 없이는 결코 볼 수 없는 카타르시스의 정수를 선사한다. 오랜 시간 공들여 철저히 준비한 작품. 이번에도 히트를 예감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