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home > 공연 > 대학로

    공연시간 및 할인가격 등 모든 공연정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청산리에서 광화문까지

공연기간
2009-09-16 ~ 2009-09-27
공연장소
대학로극장
공연시간
공연시간표
회차 공휴일
  20:00 20:00 17:00 17:00 16:00 16:00  
      20:00 20:00 19:00 19:00  
관람료정가 일반 20,000원 / 대학생 15,000원 / 중고생 10,000원
관람료할인가 일반 : 14,000원 / 대학생 : 10,000원 / 중고생 : 7,000원
관람등급 14세 이상 관람
러닝타임 90
문의번호 02-766-0773
자막서비스 자막없음
한줄소개 황당하고 엽기적인 일제잔재 청산기! 친일파를 처단하고 민족정기를 바로세우고자 오늘도 열심히 시쳬를 파는 삼형제! 그러나 어느 날 그들 앞에 늘씬한 미모의 여자가 나타나게 되고 생천 처음 여자를 본 삼형제는 웃지못할 에피소드들을 토해내는데...
주최 극단 대학로극장
제작 극단 대학로극장
후원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dtheater.or.kr

이전페이지로

※ 시스템 교체작업으로 2014.01.19까지 예매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작품소개

 

일제 침략 이후 지금까지 우리 사회가 걸어온 뒤안길을 바라보면 항일과 친일, 좌익과 우익, 진보와 보수 등 극단의 대치를 통해 자행됐던 수많은 왜곡과 날조의 역사가 자리 잡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역사를 왜곡하고 날조하는 자들은 누구이며 그들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가. 치욕적 과거를 묻어버리기 위함인가 비윤리적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함인가.

이 작품은 뒤틀리고 굴절된 우리 근대 역사를 [시체매매]라는 비열한 행위를 통해 은유하고 있다. “친일파를 처단”하고 “독재정권을 몰아내는데 공헌”한다는 착각 속에 신념을 갖고 [시체]를 매매하는 [삼형제]는 곧 왜곡과 날조가 갖는 폐해의 비참함을 풍자한다.

과연 역사의 진실은 무엇인가. 우린 지금 바르게 역사를 직시하고 있는가. 대의 민주주의 시대인 21세기 오늘, 과연 권력은 민초들 개개인에게서 나오고 있는가.

오늘 지금 이 순간, 과연 정의와 진실은 존립되고 있는가!

 

삼형제가 있다. 이들의 직업은 시체매매다. 그리고 이 직업은 아버님이 물려주신 영광스런 직업이다. 그런데 어느 순간 시체를 구하기가 쉽지 않아지자 직접 사람을 죽인다. 단, 그들에게는 자신들의 행동 규칙인 강령이 있다. 이 강령에 따라 사람을 죽이고 시체를 판다.삼형제가 시체를 수거 판매하는 일을 하는 이유는 친일파를 제거하는데 필요한 자금으로 쓰기 위해서다. 삼형제의 삶의 목적은 친일청산이다. 아버님이 독립투사였기 때문이다. 아니, 독립투사였다고 아버님께 들었기 때문이다.

아버님은 일제치하 36년 동안 시체를 팔았다.그렇게 번 돈으로 독립 운동가들을 후원했다고 말했다. 심지어는 안중근의사보다 더 뛰어난 독립투사였단다. 삼형제는 아버님의 무용담을 들으며 아버님에 대한 존경심이 더욱 커져갔고 따라서 아버님이 이 직업-시체를 수집하여 판매하는-을 물려주셨을 때는 감동과 환희와 비장함으로 충만되었다.

  어느 날,둘째가 조폭들에게 살인청부를 받고 작업을 했는데 그만 실수로 여자를 죽인다. 목숨보다 더 소중하게 여기는 이들의 강령에 [어린이와 여자는 작업에서 제외한다]고 나와 있다. 둘째의 실수에 화가 난 첫째는 여자를 어떻게 처리 할 것인가를 놓고 고민한다.

그러던 중 죽은 줄 알았던 여자가 깨어나는데....!

  • 작품소개줄거리주요출연진소개주요제작진소개공연후기공연기사

 

두목 役 / 정재진 (더블캐스트)

연극 불 좀 꺼주세요, 관객모독, 고도를 기다리며, 우박, 햄릿진땀흘리기, 노부인의 방문, 두드리 두드리, 스페인연극

영화 웰컴투 동막골, 바람난 가족, 효자동 이발사, 노랑머리2,오 브라더스, 권분순 여사 납치사건, 지구를 지켜라

두목 役 / 김주명 (더블 캐스트)

줄리어스 시저, 징소리, 고시대, 별주부전, 산사람, 하나님 비상이예요, 선, 수녀와 경호원, 피묻은 바지

첫째 役 / 배상돈

nabis 햄릿, 하얀자화상, 검정고무신, 진흙, 사랑을 주세요

둘째 役 / 이용규

관객모독, 키스, 대대손손, 딜러스 초이스, 쥐, 선, 수녀와 경호원, 문득 멈춰서서 이야기하다, 꽃신과 수의, 두 남자의 그림자, 보보와 자자

셋째 役 / 배수백

살인놀이, 의자는 잘못없다, 도라산 아리랑, 수레바퀴, 오뎅팔이 청년, 우박, 지대방, 다시라기, 두 남자의 그림자

여자 役 / 박효주

영화 추격자, 파란 자전거, 슈퍼스타 감사용

T V 별순검, 에어시티, 그 여자의 선택, 자명고

연극 오뎅팔이 청년, 청산리에서 광화문까지

 

그 외 5명 출연

  • 작품소개줄거리주요출연진소개주요제작진소개공연후기공연기사

 

작, 연출 : 이우천

<활동현황> 

2001년 사랑합니다 / 작, 연출 / 단막극장 공연

2002년 돼지와 오토바이 / 연출 / 까망소극장 공연 (문예진흥기금지원선정작)

창작하다 죽어버려라 / 작, 연출 / 대학로극장 공연

잔치 / 작, 연출 / 김동수플레이하우스 공연

神의 아들 / 작, 연출 / 혜화동 1번지 공연

2003년 유진오닐의 밧줄 / 연출 / 단막극장 공연 (문예진흥기금지원선정작)

유형지에서 / 연출 / 단막극장 공연 (서울시문예진흥기금지원선정작)

2004년 우박 / 작, 연출 / 대학로극장 공연 (서울시무대공연제작지원선정작)

타란느 교수 / 연출 / 청아소극장 공연 (서울시무대공연제작지원선정작)

2005년 맞짱부부 / 연출 / 까망소극장 공연

오뎅팔이 청년 / 작, 연출 / 까망소극장 공연

2006년 비기 월단단 / 연출 / 상명대아트홀 공연 (2인극 페스티발 참가작)

수녀와 경호원 / 작, 연출 / 작은극장 공연 (시민문화예술지원선정작)

2007년 수녀와 경호원 / 작, 연출 / 씨어터 디아더 공연 (씨어터 디아더 초청공연)

꽃신과 수의 / 연출 / 대학로극장 공연

수녀와 경호원 / 작, 연출 / 밀양연극제, 거창연극제 참가

두 남자의 그림자 / 작, 연출 / 혜화동 1번지 공연 (신진예술가지원선정작)

2008년 보보와 자자 / 연출 / 아르코소극장 공연 (2008 서울연극제 공식참가작)

청산리에서 광화문까지 / 작, 연출 / 예술정원 소극장 공연

두 남자의 그림자 / 작, 연출 / 포천 반월아트홀 소극장

2009년 전통연희연극 배뱅이 굿 / 재구성, 연출 / 포천 반월아트홀 야외무대

나무이야기 / 연출 / 76소극장 (100 페스티발 참가작)

  • 작품소개줄거리주요출연진소개주요제작진소개공연후기공연기사
  • 작품소개줄거리주요출연진소개주요제작진소개공연후기공연기사
-->